티스토리 뷰

일반적으로 물을 마실 때는 필터가 내재된 정수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그런데 가정에서 물을 사용할 때 정수기와 함께 수돗물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음식을 요리하기 위해 냄비에 수돗물을 넣고 레인지에 올려 끓인 물을 섭취하고는 하지요.

 

그런데 이 수돗물을 끓여서 마시거나 요리를 하기 전에 수돗물에 대해 미리 알아두면 좋은 사실이 있습니다. 

 


1. 화학물질


물은 처리장을 떠나기 전에 테스트를 거칩니다.

테스트를 통해 정부 표준에 도달하는지 판단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화학 물질이 제거된다고 볼 수는 없는데요.

테스트에서 검증된 화학 물질의 수와 실제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는 수준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물에는 염소와 불소가 첨가됩니다. 이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물질인데요.

그런데 최근 연구에 따르면 불소가 암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사실이 나왔습니다.

염소는 특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호흡기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2. 미네랄


물은 암석을 통과할 때 미네랄을 포함하게 됩니다.

이 미네랄은 칼슘, 석회, 마그네슘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미네랄은 일반적으로 우리 건강에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요소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식사를 통해서도 여러 가지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여기에 더해 영양 보충제를 섭취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문제는 여기에다 수돗물의 미네랄까지 더한다면 미네랄이 과부하 상태가 됩니다.

일부 경우 과도한 미네랄 섭취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높은 미네랄 함량은 또한 몸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도 있답니다.

 

 

3. 중금속


수돗물에는 미네랄뿐만 아니라 아연, 구리, 수은, 납, 철, 심지어 비소와 같은 중금속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중금속은 일반적으로 체내에 축적되어 배출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금속이 몸에 축적되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소와 수은은 모두 독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며 체내에 너무 많아지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종종 뉴스를 보면 수돗물에서 이물질이 검출되는 등 논란이 빚어지곤 하는데요.

이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서 수돗물에 역삼투압 필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상수도에서 화학 물질, 금속 및 미네랄이 제거되어 깨끗하고 보다 품질 높은 물을 마시기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