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명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면역 체계가 약화된 이 시점에서 건강 유지는 필수적인 사항이 되었습니다.

신체가 감염과 싸울 때 본질적으로 더 많은 에너지와 체액이 필요하기 때문에 적절한 양의 영양소로 시스템에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면역 체계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면역 반응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채소와 과일은 코로나 예방은 물론 회복을 위한 음식 리스트 중 1위로 추가되어야 하는 항목입니다.

채소와 과일은 비타민, 항산화제, 식이섬유, 미네랄, 엽산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대표적으로 시금치, 브로콜리, 고추, 오렌지, 파파야, 자몽 정도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COVID-19 코로나 회복 중 먹어야 할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통곡물, 렌틸콩 등의 콩류, 견과류 및 유제품과 같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특히 코로나에서 회복할 때 신체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필수 영양소를 갖추기 전에는 몸 상태가 나아지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여 매일 단백질 75-100g 정도씩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단백질은 또한 코로나19 완치 이후 허약함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 통곡물, 렌틸콩, 유제품, 견과류 및 씨앗류를 최대한 많이 추가해보세요. 또한, 닭고기, 계란, 생선을 충분히 먹는 것도 좋습니다.


충분한 칼로리 섭취

저칼로리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좋지만 코로나에 감염되어 치료를 받는 중이라면 정반대 방법을 시도하는 편이 낫습니다. 충분한 칼로리 섭취는 감염과 싸우기 위해 우리 몸에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해서 더 빠른 회복을 이룰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식단에 칼로리 밀도가 높은 음식을 포함하되 0칼로리가 아닌 건강한 탄수화물인지 확인해보세요.

통곡물, 감자, 빵, 파스타, 쌀, 우유, 아보카도와 같은 음식은 모두 좋은 선택이 됩니다.

 

 

COVID-19 코로나 회복 중 피해야 할 음식

코로나에 감염되면 고열로 인해 몸에서 많은 양의 체액이 손실될 수 있으므로 회복 속도를 높이기 위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에 8~10잔의 물과 함께 수프, 허브차, 무카페인 음료 등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고 아래와 같이 자극적이고 탈수 현상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피해주세요.


• 매운 음식은 목에 자극을 주며 기침을 더 많이 하게 하므로 가급적이면 피해주세요. 고춧가루 대신 항균 효과가 있는 후추를 대안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 탄산음료 섭취는 감염 및 회복 기간 동안 어떠한 경우에도 피해야 합니다. 탄산음료는 염증을 유발하고 치유 과정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 가공 음식은 잠시 미루어 두세요. 가공된 음식이 배고픔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편리한 방법인 것처럼 보여도 코로나 회복을 생각한다면 이러한 음식은 회복에 극도로 해로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트륨과 방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유발하고 회복을 지연시키며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