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완동물 중 고양이와 개 중 하나를 키운게 된다면 어느 쪽을 키우고 싶으신가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여러분의 성격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줄지도 모르는데요.

 

개와 고양이 중에서 좀 더 선호하는 애완동물이 어느 쪽인지에 따라 사람의 성격 특징이 달라지는 점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실함

 

여러 설문조사의 결과에 의하면 개를 좋아하는 사람은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보다 11% 더 성실한 성격을 지닌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를테면 자기 훈련에 능하며 강한 사명감을 가지고 스스로 "기획자" 가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외향적


고양이에 비해 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외향적인 경향이 좀 더 높다고 합니다.

설문조사에서 개를 좋아하는 사람은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보다 긍정적이고 활기찬 성격으로 15% 더 외향적이었습니다.

 


개방적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고양이를 좀 더 좋아하는 경향이 짙다고 합니다.

이 같은 사람들의 특징은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분야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분야에 생각이 열려 있을 확률이 더 높답니다.

 

 

호의적


설문 조사에 따르면, 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에 비해 호감이 갈 확률이 13% 더 높답니다.

호의적인 사람들은 남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성격으로 친절하고 다정한 면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경질적


고양이를 더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신경질적이거나 스트레스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진행된 조사에 따르면 고양이를 선호한 사람이 개를 선호한 경우에 비해 12% 더 신경질적인 특성이 강했습니다.

 


활동적이고 사교적


개가 활력이 넘치고 충실하며 사람들과 어울리기 쉬운 성격이라면, 개를 사랑하는 사람들도 비슷할 수 있답니다.

그러나 실제로 보면 고양이와 개 사이의 차이가 크지 않은 경우도 존재하는데요.

외향적인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도 많고 그와 반대 특성을 가진 개를 좋아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예외는 존재한다고 합니다.



호기심이 많음


고양이를 좀 더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혼자 시간을 보내면서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고 노력하는 타입일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고양이 주인은 개 주인보다 호기심이 많고 사고와 행동이 열려 있는 경향이 크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