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땅콩버터 효능에 대해서

by flyfree321 2021.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땅콩버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땅콩 버터는 볶은 땅콩으로 만든 페이스트인데요.

이 페이스트는 일반적으로 토스트나 샌드위치에 스프레드로 사용됩니다. 땅콩버터는 아메리카대륙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되며, 스페인인 여행자를 통해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캐슈넛 , 피스타치오 견과류, 아몬드  호두와 같은 값비싼 견과류와 달리 땅콩은 저렴하면서도 비슷한 장점을 제공하는 착한 견과류입니다.

 

땅콩버터의 효능

 

1. 땅콩 버터는 체중 감소를 촉진합니다.

 

땅콩 버터를 먹으면 체중이 감소된다는 말이 쉽게 믿기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땅콩 버터는 다른 버터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상당히 높습니다. 2테이블스푼으로 8g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필수 섬유질과 지방 성분을 얻을 수 있어 포만감을 주고 배고픔을 눈에 띄게 덜 느끼게 합니다.

 

땅콩 버터를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부르는 것이 과장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1회 제공량당 8g)과 섬유질(1회 제공량당 2g)이 매우 건강하게 결합되어 있어 하루 종일 빠르게 포만감을 주고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칼로리 축제로 변할 수 있는 폭식의 갈망을 예방할 수 있다니 이런 횡재가 어디 있겠습니까.

 

땅콩 버터는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을 정도의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저는 아침에 토스트에 올려 먹거나 점심에는 식후 한두 스푼으로 땅콩 버터를 먹습니다. 간식으로 드실 때는 사과에 소량을 발라 드시면 포만감을 훨씬 오래 유지할 수 있답니다.

 

2. 땅콩 버터는 영양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 갈색 덩어리는 언뜻 보기에 건강에 해로운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깊이 들어가 보면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단백질 외에도 땅콩 버터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어 다양한 심장 질환과 뇌졸중의 가능성을 예방합니다. 섬유질은 확실히 장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과 뼈를 강하게 만드는 마그네슘도 있습니다. 일부 건강한 지방과 필수 항산화제인 비타민 E도 있습니다.

 

땅콩 버터 한두 스푼 정도에는 면역 기능을 위한 비타민 B6 0.17mg, 근육 형성 칼륨 208mg, 뼈 강화 마그네슘 49mg, 비타민 E 약 3mg에 해당하는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천연 상태의 견과류는 단일 및 다중 불포화 지방이 모두 풍부합니다.  땅콩에서 발견되는 일부 식물성 피토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어 전반적인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땅콩 버터에는 좋은 지방이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이 걱정되십니까? 저는 항상 음식에 들어 있는 지방이 건강한지 아닌지 여부를 먹기 전에 확인합니다.

땅콩 버터의 지방 함량을 확인하실 때 무엇을 찾고계십니까?

 

단일불포화 지방은 건강한 지방과 관련하여 고려해야 할 대상 1위입니다.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음식을 피하십시오. 트랜스 지방은 여러분의 배를 볼록하게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인슐린 저항성이 높은 사람들은 탄수화물과 포화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사람들에 비해 단일 지방을 섭취했을 때 뱃살이 훨씬 더 적었습니다.

 

다중불포화 및 단일불포화 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LDL 유형)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감소시켜 제2형 당뇨병, 대사 증후군 및 일부 심장 질환의 가능성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건강상 훌륭한 도움을 제공합니다.

 

4. 땅콩 버터는 혈당 조절을 돕습니다.

 

전지전능한 땅콩 버터는 당뇨병에 걸릴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견과류 1온스 또는 일주일에 5일 ​​동안 땅콩 버터 약 2테이블스푼을 섭취하면 당뇨병 발병 위험을 최대 30%까지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5. 땅콩 버터는 필수 단백질 섭취를 제공합니다.

 

웹에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확인할 때마다 거의 항상 견과류가 제일 먼저 눈에 띄고는 합니다.

제 개인 트레이너는 특히 체육관에서 세션을 마친 후에 항상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도록 권장합니다. 단백질이 근육을 만드는 데 탁월하고 회복 과정을 돕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다양한 세포 기능과 수리에 필요한 연료를 제공합니다. 효과를 얻기 위해 하루에 땅콩 버터를 통째로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단 두 스푼으로 몸에 8g의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일 권장량을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권장량입니다.

 

이제 땅콩 버터가 몸에 좋은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건강한 지방, 섬유질, 단백질의 3가지 성분은 하루를 제대로 시작하는 데 필요한 활력을 줍니다. 또한 작업을 끝내거나 마감일을 마쳐야 할 때 탁월한 에너지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간식으로 땅콩 버터는 가장 편리한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건강하고 편리하며 저렴하기까지 합니다. 땅콩 버터 한 통을 꺼내서 하루 중 언제든지 어떤 종류의 음식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땅콩 버터는 심장 질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땅콩과 우리의 마음은 가장 친한 친구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의 의미는 땅콩 버터는 심장 건강 식품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견과류는 단일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추는 동시에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땅콩 버터를 지속적으로 식단에 추가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운 지방의 형성을 줄이고 동맥이 더 막히는 것을 방지합니다.

 

과학적 증거에 따르면 하루에 한두 티스푼 땅콩버터를 먹으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심장병이 발병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당뇨병 등과 같은 다른 만성 질병의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7. 기억력 장애와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땅콩 버터

 

식품에 함유된 니아신은 무서운 알츠하이머병과 기타 기억 장애를 예방하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한 연구에서는 니아신 함량이 풍부한 식품이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확률을 최대 70%까지 감소시키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당연히 땅콩은 니아신과 관련하여 최고의 식품 중 하나입니다.

 

연관된 연구와 추가 연구에 따르면 기억과 인지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땅콩 버터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지방은 좋은 정신 건강과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의 고유한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은 뇌에 대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땅콩 버터에는 알츠하이머의 초기 발병을 적극적으로 막는 성분인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그래서 어쩌라고요? 지금이 바로 땅콩 버터를 먹기 시작할 때라고요!

 

8. 땅콩 버터는 암과 담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 분야의 또 다른 성공 사례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과학자들은 일주일에 약 5인분 이상의 땅콩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땅콩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담석에 걸릴 가능성이 훨씬 낮은 것으로 밝혔습니다. 이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견과류인 땅콩을 먹었기 때문에 발병 가능성이 일반인에 비해 최대 30%까지 더 적었던 것입니다.

 

땅콩과 결장암은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땅콩 버터를 먹으면 결장암 발병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요 견과 성분은 레스베라트롤, 피트산 및 엽산입니다. 예방 외에도, 그것들은 또한 우리 몸을 암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9. 땅콩 버터를 섭취하면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땅콩 버터를 먹으면 수명이 연장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2015년 Vanderbilt 연구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견과류를 먹는 사람들은 전체적으로 사망 위험이 더 낮습니다. 풍부한 보호 영양소는 자연적으로 더 건강한 근육과 신경 형성으로 이어집니다. 심혈관 및 정신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면 확실히 수명도 연장될 수 있지 않겠습니까!

 

10. 땅콩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땅콩 버터는 칼륨의 가장 큰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칼륨하면 보통 바나나가 생각납니다. 그러나 칼륨 함량과 관련하여 땅콩이 실제로 바나나보다 풍부하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칼륨은 신체에 유해한 젖산의 과도한 축적을 완화합니다. 또한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을 제거합니다. 땅콩 버터의 마그네슘은 해독작용에 효과가 좋으며 체온을 조절하고 추가 에너지를 제공하여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신경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지방에서 나오는 칼로리는 훨씬 더 빨리 흡수되고 체지방으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땅콩 버터는 허리에 지방 그대로 머물러 있지 않고 즉각적인 에너지로 변환됩니다. 보디 빌더들은 체육관에서 운동할 때 연료 공급원 중 하나로 땅콩 버터를 애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