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물성 식품으로서 단백질과 관련하여 포화 지방 함량이 가장 낮은 식품 중 하나인 해산물에 관해 포스팅합니다. 저지방 단백질일 뿐만 아니라 해산물은 비타민 D 및 B와 철분, 칼륨, 칼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해산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 몸의 세포 구성에 필수적이며 심혈관 건강과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몸은 자체적으로 오메가-3를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모든 섭취량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식단에는 오메가-3가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해산물을 먹는 것은 기본 지방산의 섭취를 늘리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연어

영양학적 관점에서 연어는 가장 건강한 해산물 중 확실한 승자입니다. 차가운 물에서 나온 기름진 생선일수록 오메가-3가 더 풍부합니다. 그리고 1온스당 오메가-3의 그램 수는 연어가 1위입니다.

남성은 매일 1.6 그램을 소비하고 여성은 매일 오메가 3의 1.1 그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래스카 치누크 연어(킹 연어라고도 함), 코호 연어 및 홍연어는 오메가-3에서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연어라고 합니다.

 

굴에는 오메가-3가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굴, 홍합, 조개와 같은 이매패류는 연어만큼은 아니더라도 오메가-3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조개

조개도 마찬가지로 오메가-3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멸치

작고 오래 살지 않기 때문에 멸치는 살에 수은, PCB 및 기타 화학 물질이 있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리고 멸치는 몸에 최상으로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부 포장된 멸치는 염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특히 나트륨 섭취를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영양성분표를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