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완동물

고양이에 대한 잘못된 신화

flyfree321 2022. 4. 3. 00:00


고양이는 흔히 차갑고 이기적이며 매우 독립적인 동물로 생각하는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에 대해 믿고 있는 대부분의 사실이 신화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여기에서는 고양이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잘못된 신화와 그리고 사실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는 기쁠 때 그르렁거린다?

TV에서 또는 만화에서 고양이를 안아줄 때마다 행복을 느끼면서 그르렁거리는 장면을 보신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그런데 이렇게 고양이가 그르렁거리는 소리를 내는 것은 항상 기쁘거나 행복을 느끼는 이유가 전부는 아닙니다.
고양이가 때로는 긴장을 하거나 고통을 느끼거나 죽음에 임박했을 때에도 그르렁 소리를 낸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물을 싫어한다?

고양이를 목욕시키다 보면 물을 싫어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고양이는 물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는 흐르는 수돗물을 발견할 때 호기심을 가지고 다가가 물을 홀짝이기를 좋아합니다.

 


고양이는 항상 발로 착지한다?

이것은 사실일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는 원하는 곳에 제대로 착지하기 위해 본능적으로 자세를 바로잡으려 하지만 실패하기도 한답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사실은 고양이가 높은 곳에서 점프를 하여 착지할 때 훨씬 더 안전함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척추를 비틀면서 충격에 대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낙상 시간이 짧은 낮은 장소와 달리 높은 곳에서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좀 더 안정적으로 착지가 가능하답니다.


고양이는 운동이 필요 없다?

사실 이런 인식 때문인지는 몰라도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 상당수는 비만인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고양이는 사냥꾼이자 등반가이기도 하기에 운동이 필요합니다. 운동은 고양이의 정신 건강과 육체적 건강에 중요합니다. 벽에 부착물을 설치하는 등 고양이가 뛰어다니고 올라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고양이는 우유만 먹는다?

포유류에 속하는 고양이는 어릴 때 어미로부터 젖을 먹으며 우유를 섭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고양이도 사람과 같이 유당불내증이 있고 설사나 메스꺼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물을 주되 우유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