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신을 하고 점점 배가 불러오면 움직임이 불편해지고 내 몸인데도 자유자재로 다루기가 참 어려워지죠.

여기에서 임신부분들에게 기쁜 소식이 하나 있어요!

정원과 같이 녹색으로 가득한 자연 공간에서 가만히 있기만 해도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작은 화분을 가지고 식물을 키우고 가꾸는 일인데요.

식물을 직접 키우고 가꾸는 과정은 스트레스를 낮추어 주고 심신에 안정을 주는 데 정말 탁월하답니다.

이미 키우고 있는 식물이 있다면 가까이 두고 식물에서 나오는 신선한 산소을 배 속의 아기와 함께 나누어보아요.

 

 

이제부터는 식물을 키우는 일이 임신에 얼마나 좋은 영향을 주는지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앞서 식물을 가꾸는 행동이 임신에 좋다는 말씀을 잠깐 드렸는데요.

사실 이런 간단한 원예활동은 아직 임신을 하지 않은 분들 중 아기 계획이 있는 경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원예와 같은 활동이 여성분들의 생식 능력을 도와준다는 사실이 입증되었기 때문인데요.

사실, 작은 식물을 가꾸는 것만큼 가벼운 운동을 하면서 동시에 힐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게 없답니다.

 

 

자그마한 크기의 화분에 좋아하는 식물을 키우기 위해서

하루 30분 동안 에너지를 집중하는 행동은 임신한 여성분들이 체중을 관리하기에 좋은 활동이 될 수 있어요.


임신을 한 지 아직 며칠, 몇 주가 되지 않으신 분이라면 작은 정원을 가꾸어 보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정원 가꾸기는 몸 전체의 혈류를 자극하여 에스트로겐 수치를 낮추고 배란이 자유롭게 이루어지도록 해요.

실외에서 정원을 가꾸다 보면 햇빛으로부터 비타민 D를 흡수하게 되는데요.

햇빛을 통해 얻는 비타민 D는 임신하신 분들에게는 필수랍니다!

 

집 근처에 좁은 부분이라도 재배할 공간이 있다면 한두 가지 좋아하는 과일이나 채소를 직접 키워보세요!

 

직접 키운 과일이나 채소만큼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이 없기 때문이지요.

직접 키우고 정성 들여 기른 농산물을 보면 성취감도 맛볼 수 있는 동시에

배 속의 아이에게 화학성분 1도 안 들어간 건강한 영양분을 안전하게 전달해 줄 수 있어요! 

 

 

재배할 공간이 없다고 해서 실망하실 필요 전혀 없어요!

 

자연의 소리와 향기가 있는 곳이면 어느 곳이라도 상관없으니까요~

녹색 식물이 가득한 야외에서 가만히 숨쉬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불안감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어요.

심신이 안정되는 것이 앞으로 태어날 아기에게는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랍니다.

 

 

한 가지 더 기억해주세요!

 

식물 가꾸기는 창의력을 발휘한다는 사실!

아이를 임신하고 좋은 음악을 들려 주고, 책을 읽어 주는 것처럼

식물을 가꾸는 활동을 하면 엄마와 아기 모두의 창의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