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젊은 사람들이 일정한 나이가 되면 한 곳에 정착해서 사랑하는 사람과 곧은 길을 걸으며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평생을 함께 해야하는 만큼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을 텐데요.

싱글일 때와 달리 결혼 생활에 뛰어든 이후에는 쉽게 할 수 없는 일들과 같이 결혼 전에 미리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은데요. 자신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결혼 전에 미리 알아두어야 할 점들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자신 스스로에 대해 알기


사랑하는 사람과 장기적인 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자신이 누구인지 아는 것은 필수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나의 강점 그리고 약점 등을 잘 파악한다면 사랑하는 사람과 긍정적인 의사 소통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리 배우기


아마 요리는 결혼을 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하게 될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될 텐데요.

음식을 요리할 줄 안다는 건 기본적으로 상대에게 의존하지 않고도 스스로를 돌볼 수 있다는 의미에서부터 시작해서,

때때로 사랑하는 배우자를 위해서 맛있는 한 끼를 선물하는 건 부부간의 애착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는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공부하기


결혼 이후에는 싱글일 때보다 무언가를 배우거나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좀 더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배우고 싶었던 것이 있다면 독학을 하거나 학원을 다니는 등 진정으로 원하는 공부를 미리 해두는 것은

결혼을 하기 전에 충분히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홀로 여행하기


여행은 인생에 대한 시야을 넓히고, 다른 사람들과 자신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또,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에 대해 배우기 좋은 기회입니다. 그래서 혼자서 여행을 가보는 경험을 하면서 결혼 이후에 이러한 점들을 떠올려 보면 준비되고 성숙한 관계가 한층 더 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몸매 가꾸기

 

결혼을 앞두고 미리 좋은 운동 습관을 가진다면 준비된 건강 상태로 행복한 결혼 생활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한편, 결혼 이후 일부 사람들의 경우는 이전에 비해 살이 찌는 경향이 있는 점을 생각해볼 때도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 둔다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단단하고 부드러운 한계를 설정하기


결혼을 하기까지의 과정에서는 자기 자신과 어느 정도 타협이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너무 많은 예외를 만들어버리면 결혼 생활이 매끄럽지 못할 우려가 있는데요.

결혼을 위해 기꺼이 포기할 수 있는 것과 포기할 수 없는 것 등을 스스로 확실히 해둔 다음,

결혼할 상대와 이 한계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