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정보

당을 낮추는 쉬운 방법

flyfree321 2022. 3. 7. 15:00

맛있는 음식은 대부분 설탕이나 소금과 같이 당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여성의 경우 당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5g, 남성은 35g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권장량을 충족한다는 것은 어쩌면 당 섭취를 극적으로 줄여야 함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큰 어려움 없이 당이 들어간 음식을 쉽게 섭취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유기농 식품으로 대체


당분이 많은 음식을 먹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는 한 가지 방법은 먹는 음식에 대해 만족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식사를 할 때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추가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유기농 식품은 종종 강렬한 맛을 냅니다.

 

특히 유기농 과일을 먹어보면 일반 식품에 비해 더 달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유기농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설탕 섭취를 줄이기 좋은 방법입니다.

음식의 맛에 만족할수록 추후 설탕에 대한 갈망을 느낄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설탕 대신 꿀


평소 차 또는 커피를 드실 때 설탕을 넣으셨다면 이제는 꿀로 대신해보는 것이 어떠세요?

꿀은 당뇨병 환자에게는 안전하지 않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설탕보다 더 나은 건강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 꿀은 알레르기 증상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항산화제를 제공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탄산 음료 대신 탄산수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는 톡 쏘는 맛으로 많은 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을 텐데요.

이 만큼 톡 쏘는 음료가 하나 더 있습니다.

탄산음료와 같이 톡 쏘는 맛과 거품이 있는 탄산수는 탄산음료를 대신하기에 적합한 선택이 될 수 있는데요.

 

 

탄산음료와 비슷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탄산수에 신선한 과일이나 허브를 첨가해보세요.

탄산수는 설탕이 거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 자연적인 단 맛을 내는 생과일을 추가하면 건강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천연 땅콩 버터


땅콩 버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건강한 간식으로 먹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시중에 나와있는 땅콩 버터 제품은 설탕 함량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땅콩 버터를 직접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정에서 만들어 먹는 천연 땅콩 버터는 설탕량을 직접 조절할 수 있기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따뜻한 차를 마시다


늦은 오후가 되면 에너지가 부족해지고 당에 대한 갈망이 솟구쳐오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셔보세요.

차이 티나 민트, 생강 및 과일이 함유된 허브티는 약간의 단맛을 느끼면서 갈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식으로 쿠키에 손을 대는 대신 뜨거운 물이 담긴 머그에 향이 좋은 허브차를 우려내어 기분 전환을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