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이 덥든지 춥든지에 상관없이 항상 차갑고 시원한 아이스 커피를 선택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이 아이스 커피에 대해 변함없는 애정을 가지고 계신 얼죽아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정보를 가져와 보았어요!

 

커피를 차갑게 마시는 것이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우리 몸에 이점을 주기도 하는데요.

지금부터 그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드려 볼게요.

 


기분전환과 집중력 개선


아이스 커피나 콜드 브루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혈류에 들어가면 뇌 활동을 더 빠르게 증가시킨다고 해요.

이 과정에서 신경계를 강하게 만들고 기분을 좋게 해주며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호르몬을 방출하게 해준답니다.

 

성적 기능 개선


커피에는 심장, 뇌, 생식 및 면역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아이스 커피에 있는 이 항산화제는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어 발기가 오래 지속되고 성 건강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그 대신 아이스 음료 대부분에 설탕이나 기타 감미료를 넣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답니다.

치아 건강

 

콜드 브루 커피는 어떤 로스팅을 사용하든 산도가 낮다고 해요.

연구에 따르면 일반 커피에 비해 콜드브루는 산도가 대략 67% 낮아서 1년 정도 콜드브루를 마시다 보면 치아 건강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해요.

 


혈압 조절에 도움


아이스 커피는 뜨거운 커피보다 더 상쾌한 맛을 내고 카페인이 더 적은 편인데요.

비교적 적은 함량의 카페인은 우리 몸의 온도를 낮추어 주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불안감 완화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의 경우 커피를 마셨을 때 불안감을 느끼고 카페인 부작용을 경험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뜨거운 커피의 경우랍니다.

대신 콜드 브루와 같은 차가운 아이스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함량이 좀 더 낮기 때문에 몸의 불안정한 느낌을 줄여준답니다.

당뇨병 위험 감소

 

4년 동안 커피 섭취를 꾸준히 늘린 사람들은 당뇨병이 11% 이상 감소한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해요.

반면, 커피를 섭취량을 한 컵씩 줄인 사람들의 경우 오히려 당뇨병 확률이 17% 증가세를 보였답니다.

따라서 일정량의 아이스 커피를 마시는 것은 우리 몸에 나쁘지만은 않다는 게 사실이랍니다.

 


치매와 알츠하이머 위험 감소


하루에 3~5잔 정도의 커피를 규칙적으로 마시면 치매와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이 65% 낮아진다고 해요.

아이스 커피에는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노년기 뇌 질환 예방에 좋은 화합물이 다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운동 능력 향상

 

운동 전후로 아이스 커피 한 잔을 마셔주면 운동 수행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

기억 및 인지 기능 개선


적당한 양의 커피 섭취는 인지 기능을 높여주는 경향이 있어요.

한 번 학습한 내용에 대해 장기적으로 기억을 저장할 수 있는 인지 능력을 가지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소화기 계통 면역력 강화


아이스 커피는 뜨거운 커피보다 산성이 비교적 약하 편이에요.

또, 여기에는 상당한 다당류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 화합물은 소화기 계통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 질환 위험 감소


아이스 커피의 페놀 화합물, 트리고넬린 및 기타 화합물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어 준다고 해요. 커피와 심장 질환에 대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5잔 정도의 커피를 습관적으로 섭취하면 커피를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심장 문제의 전반적인 위험이 15% 감소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