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정보

옥수수수염 효능에 대하여

flyfree321 2021. 9. 3. 22: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옥수수수염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선사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서 옥수수는 많은 국가 주요 식사 메뉴였으며 지금도 꾸준히 식탁 위에 올라가고 있습니다.

옥수수 수염의 전통은 마야인, 잉카인 및 아메리카 원주민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이들은 방광 및 비뇨기 장애를 치료하고 멍과 부기를 치료하기 위한 찜질제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아메리카 원주민은 또한 옥수수 수염으로 치유 차를 끓이는 방법을 유럽 정착민들에게 전파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이제 옥수수 수염의 효능을 소개합니다.

1. 방광 및 비뇨기 건강

강력한 이뇨제 및 항염증제인 옥수수 수염은 배뇨를 증가시켜 요도에 박테리아가 축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방광과 요로의 염증을 진정시키고 요도 내막을 보호합니다.

옥수수 수염은 비뇨기 계통 전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어린이의 야뇨증과 노인의 요실금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2011-2012년 바그다드 남녀 4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에서 참가자는 옥수수 실크의 수성 추출물로 치료 과정을 시작한 후 5일, 10일, 20일로 나누어 추적 관찰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옥수수 추출물의 투여는 부작용 없이 고름 세포, 적혈구 및 결정체의 값을 감소시킨 결과가 나왔습니다.

2. 신장 건강

연구에 따르면 옥수수 수염은 신장 결석의 형성을 예방하고 신장, 요관 또는 방광에서 결석 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옥수수 수염은 평활근의 수축을 증가시켜 신장 결석 치료에 중요한 물리적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요로결석으로 인한 방광염을 앓고계신다면 옥수수수염차를 음용하셔서 염증을 치료하시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당뇨병 치료

옥수수수염은 중국 전통 의학에서 당뇨병을 치료하는 한약재로 사용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옥수수 수염은 당뇨병의 합병증을 예방하고 감소시킬 수 있는 혈중 지질 수준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물론 옥수수 수염이  의약품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효과가 안정적입니다.  당뇨병의 초기 단계에서 옥수수 수염을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혈압 감소

옥수수 수염은 플라보노이드 및 테르페노이드와 같은 생리 활성 화합물이 풍부하여 항고혈압 작용에 기여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혈관 확장 특성과 고혈압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혈관의 긴장을 완화하는 능력으로 잘 알려진 미네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