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채소를 간편한 방식으로 넉넉한 양을 섭취하는 방법은 요리에 추가하여 먹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콜리플라워를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콜리플라워를 먹고 싶은데 막상 그냥 먹으려니 아쉽고 요리에 넣거나 먹는 법이 알고 싶다면 참고해보기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카레 재료로 활용

 

인도에서는 왕을 위한 잔치에서 카레를 준비할 때 콜리플라워를 주 재료로 활용하였다고 합니다.

카레를 좋아하거나 자주 드신다면 콜리플라워를 잘게 썰어 활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레에 넣을 때 병아리콩을 함께 넣으면 콜리플라워와 조화를 이루어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답니다.

 

 

스테이크와 곁들여 먹기


콜리플라워는 수년에 걸쳐 많은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와 함께 사용되기도 하였는데요.

육즙이 가득한 맛있는 스테이크와 곁들여 먹을 야채를 원한다면 끓는 물에 데친 콜리플라워를 선택해보세요.

 


샐러드


콜리플라워는 샐러드 채소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는데요.

잎이 많은 녹색 채소와 달콤한 과일과 조화를 이루어 좋아하는 드레싱과 함께 먹으면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파스타 면을 추가하여 콜리플라워 샐러드 파스타를 만들면 맛있는 저녁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답니다.

 


밀가루 또는 소스 재료로 활용

 

밀가루의 글루텐에 민감하신 분은 콜리플라워를 밀가루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를 잘게 갈아서 피자 크러스트로 활용하거나 요리에 넣을 각종 소스를 만들 때도 콜리플라워 가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녁 간식


맛있는 저녁 식사를 끝내고 배가 부르지 않고 무언가 더 먹고 싶을 때 바삭한 스낵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약간의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를 뿌린 상태로 오븐 또는 팬에 구워줍니다.

바삭바삭해진 콜리플라워 식감은 웰빙 스낵으로 맛있게 즐기기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