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믹서기로 음식을 갈아 마시는 것은 음식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됩니다.

한편, 착즙기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것은 많은 양의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칼로리를 줄이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착즙기와 믹서기는 서로 다른 장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각각이 주는 이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간략하게 다루어보겠습니다.

 


믹서기는 잔여물을 남기지 않는다


착즙기와 믹서기의 차이 중 하나는 잔여물의 양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믹서기는 잔여물을 남기지 않기에 거의 전체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면, 착즙기는 과일과 야채의 일부만 추출하여 과육의 일부는 남기게 되어 영양면에서는 믹서기가 좀 더 우위를 차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착즙기는 추출 기능이 더 효율적이다


착즙기는 과일이나 야채를 기계에 넣고 압착기로 주스를 추출하게 됩니다.

주스가 기계에서 추출될 때 다른 용기로 자동으로 내려가는데요.

이 과정은 믹서기를 이용할 때 여러 번에 걸쳐 갈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생략하기 때문에 믹서기에 비해 더 효율적입니다. 

 


믹서기는 청소가 간편하다


착즙기와 믹서기의 또 다른 차이점은 믹서기는 착즙기에 비해 청소하기가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믹서기에는 음식을 모아주는 용도로 노출된 부품이 없습니다.

그래서 매번 사용 후 빠르게 헹구기만 하면 새것처럼 깨끗해지는 장점이 있는데요.

반면 착즙기에는 사용 후 별도로 세척해야 하는 칼날이 있습니다.

이것을 잘 씻어주어야 박테리아가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착즙기 vs 믹서기

 

칼로리가 높은 음료의 대안을 찾고 있고 소화하기에 편리한 방법을 원하신다면 믹서기가 적합합니다.

청소가 쉽고 찌꺼기를 남기지 않아 영양소 대부분을 섭취하기에 편리한 것도 또다른 이점입니다.

반면, 착즙기는 믹서기보다 가격이 더 비싼 경향이 있지만 믹서기에 비해 비교적 부드럽게 갈린 식감을 즐기기에 알맞습니다. 여러분 각자의 특성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각각의 장점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