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시간 동안 책상 앞에서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학생분들이나 직장인분들이라면

올바르지 못한 자세가 오랜 시간 동안 이어져서 허리를 비롯해 목이나 등, 어깨 쪽에서

통증이 느껴지실 때가 종종 있으실 거에요.

 

그 중에서도 가장 흔한 통증이 바로 허리 통증인데요.

이러한 허리 통증은 일시적으로 찾아왔다가 사라질 수도 있지만 심한 경우 디스크로 이어질 위험이 있어요.

하지만 좋은 소식은 이런 허리 통증을 심각한 문제로만 생각하실 필요는 없다는 건데요.

 

지금부터 그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몸을 계속해서 움직이기


허리 통증이 있을 때는 그만큼 아프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만히 있고 싶은 느낌이 더욱 강할 거에요.

하지만 움직이지 않고 계속 가만히 있다 보면 결국 몸은 더 움츠러들게 되고 허리의 통증은 커지기만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자리에서 일어나서 움직이는 횟수를 늘리고

앉은 상태에서도 몸을 왼쪽, 오른쪽 번갈아 가며 수시로 허리를 돌리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참고로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책상과 의자 높이가 잘 맞는지 확인하고 의자 타입이 허리에 맞는지도 체크해보세요.

 

2.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운동 찾기


허리 통증으로 인해 움직이는 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움직이는 것이 해결 방법이에요.

이 때 필라테스와 요가는 활동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 외에도 여러분에게 꼭 맞는 운동이 있다면 강도가 너무 높지 않은 운동을 찾아 부드럽게 시작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앉아서 가볍게 움직이기 좋은 요가 공을 활용하는 것도 좋고, 특히 몸을 쭈욱 늘려서 스트레칭을 해주면 더욱 좋답니다.

 


3. 공유하기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실 때 혼자서만 고민하기보다는 다른 누군가와 함께 이야기해 보는 방법을 권해드려요.

주변 사람들과 허리 통증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보면 이전에는 생각해보지 못한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실 수도 있어요.

물론, 증상이 심할 경우 병원을 찾아 의사의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할 거에요.

4. 가벼운 통증의 경우


허리 통증이 아주 심한 경우가 아니고 수술이나 약을 처방받을 필요가 없다면 스스로 치료하는 법을 시도해볼 수 있답니다. 온찜질이나 냉찜질, 뜨거운 물병을 이용해서 아픈 부위에 올려두는 방법이 있어요.

통증이 가벼운 수준이라면 이 방법을 통해 빠른 시간 안에 증상이 완화되고 기분도 좋아지실 거에요.

 


5. 체중 관리


자주 겪는 고통의 대부분은 체중과 관련이 있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그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몸 전체에도 좋지만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데도 특히 도움이 된답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와 함께 약간의 운동을 병행하시면 기분이 나아지고

허리 통증을 낫게하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